본문 바로가기
  • 여행하고 먹는 즐거운 콘지의하루
세계여행 기록일지:)/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 끝판왕 호텔 "마리나베이샌즈" 후기(룸서비스/인피티니풀/룸컨디션)

by 콘지 2022. 9. 7.

안녕하세요!

죽기전에 가봐야 되는 호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바로 "마리나베이샌즈(a.k.a MBS)"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내용들이 담겨 있으므로

목차를 만들어야 될 것 같아요ㅠㅠ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은 너무너무 유명해서 서론이 필요가 없지만요!

결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꼭 가세요! 진짜로요..!" 

 

마리나베이샌즈 호텔(1박 디럭스 기준 50~80)
위치: 10 Bayfront Ave, Singapore 018956
5성급호텔
장점: 상징성/인피니티풀/시티뷰/대접받는 느낌
단점: 동일 가격대비 약간은 노후된 룸컨디션(예민하지 않으신분들은 전혀 노프라블름)

 

저같은 경우는 룸컨디션 상관 없이 너무너무 좋았던 호텔이라서,

정말 강추를 이억번 드리는 호텔입니다ㅋㅋㅋ(인생 호텔이에요 정말) 

 

목차
1. 마리나베이샌즈 체크인 까다롭나요?
2. 마리나베이샌즈 룸컨디션
3. 마리나베이샌즈 인피니티 풀
4. 마리나베이샌즈 룸서비스(디너/조식)

 

1. 마리나베이샌즈 체크인 까다롭나요?

까다롭지 않습니다.

어디서 왔냐, 이 호텔이 처음이냐 정도의 질문으로 시작하고

백신 패스나 싱가폴 여행에서 준비했던 서류들만 잘 정리하면 문제 없이 들어갈 수 있어요!

 

마리나베이샌즈 자체가 원채 부대 시설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저런것들을 설명하는 것 때문에 체크인이 시간이 좀 걸리더라구요!

 

인포에 계신 분들이 친절해서,

이해를 했는지 계속 확인하고 모르면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마리나베이샌즈 룸컨디션

많은 분들이 마리나베이샌즈의 단점으로 룸컨디션을 꼽더라구요,

실제로 1-9층은 현재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ㅋㅋㅋ

2010년 정도에 만들어진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상징성으로 인해 너무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하다보니까 빠르게 노후화가 진행되었다곤 하는데요!

 

저는 시티뷰 13층이였고, 

솔직히 룸컨디션 노후같은것 느끼지도 못했고

포근하게 잘 지내다가 왔습니다:) 

 

각설하고, MBS에 입성하는 이야기를 한번 보겠습니다:) 

입성 전 마리나베이

내 인생에 마리나베이샌즈를 가는날이 올줄이야 하면서

입구에 들어가기 전부터 사진을 계속 찍었죠, 

정문, 사람이 무쟈게 많다

오른쪽 건물이 정문이 있는 건물입니다!

사람이 북적북적해요!

얼마나 크냐면, 체크인하는 곳이 건물마다 있어요.

그리고, 어디층/어디뷰를 예약했냐에 따라서 체크인하는 곳이 달라요

저희는 당당하게 정문쪽으로 갔는데, 맨 왼쪽 건물로 가라고 하더라구요ㅎㅎ

가면 친절히 알려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왼쪽 건물로 가자... 총총

건물이 크다 보니까, 왼쪽 건물로 가는데도 꽤 걸려욬ㅋㅋㅋ

그래도 시원하고, 삐까뻔쩍하니까 보면서 가는데 시간가는줄도 모름!

체크인하는곳

체크인하는 곳도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한국인들도 많았음).

도착하면, 앞에 계시는 분들이 친절하게 대기를 등록하라고 알려줍니다:)

QUEUE NUMBER는 대기 등록시 받은 번호구요! COUNTER는 인포데스크 번호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4~5분정도 대기했던 것 같아요(오후 4시 기준/체크인은 3시부터입니다:))

 

공항에서 바로 왔냐는 질문부터

백신증명서 달라같은 간단한 요청사항들을 모두 대답하면,

스카이 라운지를 가는 방법이나, 방을 갈때 사용하는 엘리베이터 

그리고 대망의 인피니티 풀에 가는 법등을 알려줍니다:)

 

저희가 배정 받은 건물은

가장 왼쪽 건물이였기 때문에

인피니티 풀을 가려면 엘리베이터를 갈아 타야 된다는 걸 설명해주셨어요!

저희 건물의 엘리베이터는 34층까지 밖에 못간데요,

그래서 34층에서 내려서 다른 건물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57층까지 가라고 알려줬었습니다:) 

 

다 듣고 방으로 향합니다:)

숙소 이동일이라서, 캐리어 끄는게 너무 힘들었던 하루였어요

힐링이 절실했습니다 ㅠㅠㅠ

ㅋㅋㅋㅋ힐링이 필요해 블로그, 안찍고싶어!!!!

ㅋㅋㅋㅋㅋ사진이 너무 흔들렸네요,

저희는 "13층 시티뷰" 였어요!

 

엘리베이터의 사람들이 반갑게 서로 "헬로" 하는 모습에

"아 이것이 여유인가"라는 느낌도 들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급스러운 마베 복도

저희는 신혼부부임에도 불구하고, 

트윈을 신청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은게 트윈밖에 없어서, 오늘은 수영하고 편하게 각자 자는걸로 했죸ㅋㅋㅋ

일단 침대는 5성급 호텔에 맞게 아주 편하고 포근했어요. 

트윈침대

가운데 보이시는 물병있죠?

물은 가져다 달라고 하면 계속 가져다 주십니다.

잠깐 방 비운사이에 6개나 가져다 놓아 주셨더라구요..

마리나베이샌즈 센스쩔어버립니다..

 

물병에 마리나베이샌즈 레터링이 너무 이뻐요,

싱가포르 돌아다닐때, 잠깐 꺼내서 마시면 약간 프라우드가 느껴집니다ㅋㅋㅋㅋㅋㅋㅋ

네스프레소 머신

네스프레소 머신도 4개가 있는데,

달라고 하면 2개를 더 주는 모양이더라구요,

이건 전화로 요청하시면 됩니다ㅋㅋㅋㅋ(09.01기준). 

비지니스 테이블

회사일이 바빠서 노트북 가져올까 했었는데,

가져왔어도, 효율성 좋게 일을 할 수 있었겠네요(with 시티뷰). 

푹신한 쇼파

자동 블라인드를 딱 치고, 쇼파에 앉아 아메리카노를 먹으며

보는 시티뷰란, 정말 영앤리치의 삶이 이런걸까.......ㅋㅋㅋㅋㅋㅋㅋ

진짜로 그런 기분 처음 느껴봤어요

화장실 거울
미니바

마리나베이샌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미니바가 공짜라는 점이에요,

따라서, 제가 보여드리는 냉장고안의 음료들을 전부 공짜로 마실 수 있습니다.

 

미니바

또한, 미니바의 과자도 무료라서요 진짜로 맛나게 먹었습니다ㅋㅋㅋㅋㅋ

여러분 겁내지 마세요 즐깁시다:)

시티뷰

마리나베이에서 보는 시티뷰입니다.

저녁에도 너무 이쁘더라구요

시티뷰

아 근데, 시티뷰를 보고 감탄할 시간이 없습니다.

저희는 "인피니티 풀"에 가야되거든요

 

3. 마리나베이샌즈 인피니티 풀

주의

1. 인피니티 풀은 오직 호텔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키를 인원수만큼 챙겨야 합니다.

2명 같이 간다고 해서 카드를 한개만 가져갈 수 없습니다.

 

2. 또한, 유리잔을 가지고 올라갈 경우

가드에 의해서 제지당합니다ㅋㅋㅋㅋㅋ

사실, 인피니티 풀에서 깨질 경우를 방지해서

플라스틱 컵에 내용물을 담아주셨어요!

 

오른쪽 건물에서 숙박예정이신 분들은

엘리베이터를 통해 한번에 인피니티 풀에 가실 수 있을거에요,

저희 같은 경우에는 왼쪽 건물이였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갈아타야 됬습니다ㅠㅠ

34층에서 내리면 바로 해당 간판이 보입니다:)

 

갈아탄 엘리베이터로 57층까지 가면
인피니티 풀로 가는 입구가 나옵니다:)
아.. 말로만 듣던 마리나베이샌즈의 인피니티 풀입니다.

인피니티 풀에는 한국인들도 많고, 근육남들만 많다고 해서

사실 가기전부터 좀 그랬거든요..

근데 한국인을 거의 못봤고요 생각보다 인피니티 풀이 엄청 커요!

외국인들이 훨씬 많아서 부담 안가지고 재밌게 놀았어요! 

코로나 때, 인피니티 풀의 타임을 예약하고

예약 메일을 통해 예약해야 했었는데

지금은 그런건 사라졌습니다.

 

편하게 카드키만 챙겨가시면 매일매일 수영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쨍쨍한 하늘과, 삐까뻔쩍한 야경을 하루에 다 보고싶어서 미리 갔어요!

 

선베드는 미리 예약하는건 아니고

수건먼저 올려놓는 사람이 장땡입니다(만국 공통).

 

자리는 그렇게 많지는 않았는데

몇자리 여유는 있었어요:)

눕자마자, 바로 칵테일을 시킵니다ㅋㅋㅋ

칵테일 메뉴판은, 형광조끼를 입은 가드가 돌아다닙니다.

메뉴플리즈 하면 줍니다.

저는 따로 칵테일을 만들어 주는 바가 있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참고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아참! 룸넘버만 말해도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싱가포르 슬링

저는 싱가포르 슬링을 시켰구요:)

와이프는 피나쿨라타를 시켰어요

ㅋㅋㅋㅋ귀엽네요

가격은 사악하지만, 

오늘 하루는 돈걱정안하고 놀기로 했으니

마음껏 시켜 봅니다(슬링 2잔 더시킴)..

 

1시간? 단위로

가드 분들이 간식거리를 공짜로 주십니다ㅋㅋㅋㅋㅋ

마리나베이샌즈 클라스..

제가 먹은 아이스크림은 오레오콘과자였는데

정말 대존맛이였어요

와이프는 킷캣콘이였는데 인생아이스크림이라네요ㅋㅋㅋㅋ

오레오 과자

 

4. 마리나베이샌즈 룸서비스(디너/조식)

수영을 하고 저녁에 오니 아주 배가 고팠습니다.마리나베이샌즈의 메뉴는 전부 QR로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방넘버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주문이들어가고,음식이 나오는데 까지는 30~40분정도 소요되요!

완탕면/미고랭/나시고랭

마리나베이샌즈는 룸서비스 맛집이였습니다.

수영하고나서 먹는 음식은 정말 꿀맛이더군요!

보통 음식당 20~30달러 선이고, 

음식당 서비스 차지가 부과되요(싱가폴 전체가 다 그렇죠뭐..).

세개 해서 7~8만원정도 나온것 같아요(꽤 합리적이죠!?).

시티뷰를 보면서, 저녁을 먹으니 제가 뭔가 된거 같더라구요ㅋㅋㅋㅋ

 

다음날 아침, 아침수영후 먹는

조식(프렌치 토스트), 2만원 정도했던 것 같아요

사진상으로는 까맣게 타버린거 같은데...

전혀 아닙니다 완전 겉바속촉

네스프레소 아메리카노랑 같이 먹으니까 정말 행복했어요:)

버터/베리잼/그리고 꿀과 함께인 프렌치 토스트는 정말 꿀맛:)

저희는 가기싫어를 외치며,

다음 호텔로 이동하게 됩니다ㅠㅠ...

정말 잊지못할 추억을 쌓고 온 마리나베이샌즈

강력 추천드립니다:)

 

마리나베이샌즈 총평

- 싱가포르 여행을 한다? 마리나베이샌즈 1박은 꼭 추천드립니다!
- 2박 이상을 하고 싶으신 분들도 여유가 되신다면 why not?

- 1-9층은 공사중/저층은 약간 시끄럽다는 평이 대부분!
- 스낵바/미니바에 있는 음식들은 공짜:)
- 제빙기는 없으므로 전화해서 얼음을 달라고 하면 공짜로 준다!
- 룸서비스는 30~40분 소요되므로 미리 시키기:)

- 인피니티 풀에 입장할때는 1인당 카드키 한장 필요!
- 인피니티 풀에는 유리잔을 가지고 입장할 수 없다! 

이정도가 생각이 나는데,

더 추가할 사항이 있으면 제가 글을 수정하도록 할께요:)

오늘도 즐겁게 보셨나요!?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