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테기 두줄 진하기 / 임테기 브랜드별 얼리, 스마일, 원포 두줄 비교
날짜별 임테기 진하기 비교 / 착상기간 착상증상과 임신극초기 증상 기록
태어나서 처음 해보는 임테기 두줄 기록. 처음 임테기 두줄을 확인한 순간부터 검색창에 임테기 두줄 검색을, 정말 하루종일 한 듯 하다. 나 역시 임테기 두줄에 관련된 모든 포스팅은 다 보고 도움을 받고, 위안도 받고 하였으니 나도 임테기 두줄 기록을 자세하게 기록하여, 나의 임테기 두줄 기록도 아기천사를 기다리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자세한 임테기 두줄 기록은, 하단에서 일자별로 증상과함께 자세히 기록해두었으니 천천히 읽어보면서 참고하면 좋을듯하다.
임테기 종류는? 임테기 추천?
우선 임테기에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다. 처음엔 아무것도 몰라서 후기가 가장 많은 종류 위주로 보다가 그냥 마음에 드는걸 고르기로 했다. 이것저것 담겨서 배송이 왔는데 괜히 이때부터 설레더라. 임테기 브랜드는 스마일 임테기 / 원포 임테기 / 동아 임테기 이정도가 가장 유명한데. 개인적으로 내 추천은 스마일 임테기다. 그 이유는?
스마일 임테기가 상대적으로 임테기 두줄 진하기가 연하고, 야박하다고 해서 단호박 임테기로 유명한데, 그만큼 시약선 오류도 없고 임테기 반응이 정확한 편이라 나는 스마일 임테기를 추천하고싶다. 원포 임테기와 동아 임테기난 임테기 두줄을 후하게 주는 편인데, 그만큼 시약선 오류도 많아서 오히려 별로라는 생각이 든다. 나는 스마일 임테기와 원포 임테기를 둘다 사용해봤는데 그 비교는 아래에서 참고하면 좋겠다.
얼리임테기 ?
일반 임테기?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 검사할때 사용하는 일반 임테기다. 소변 hcg호르몬 농도 25 이상부터 반응을 하는 임테기라서 아무래도 생리 예정일 전에 미리 확인하기엔 어려울 수 있다.
얼리 임테기? 생리 예정일 4~5일 전에 미리확인 할 수 있기는 빠른 임테기다. 호르몬 농도 10부터 민감하게 반응한다.
임테기나 얼리임테기에 손을 대기 시작하면 돌이킬 수 없는 임테기 두줄의 노예가 되어버린다는 말을 들어왔는데, 나도 어쩔수없이 생리 예정일 전부터 얼리 임테기를 시작해 버렸다. 그래도 얼리 임테기 반응이 가능한 생리 예정일 4-5일전부터가 아닌 생예 3일전부터 얼리임테기를 시작했다. 참고 또 참았다 !
얼리 임테기는 생리예정일 4-5일 전부터 빠르게 임테기 두줄 확인이 가능하다. 얼리 임테기로 충분히 일찍 임신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이게 과연 좋은것만은 아닌 듯 하다. 수많은 임테기 두줄 기록을 검색해보다가 알게되었는데 얼리임테기로 임테기 두줄을 미리 확인한 후 생각보다 자연스럽게 화유가 되는 경우가 정말 생각보다 많더라. 굳이 미리 생예 전부터 임테기 두줄을 확인하고 화유 여부를 알게된다면 얼마나 속상할까
화유? 화학적유산.
화유는 화학적유산이라고 불리는데,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유산이 아닌 늦은생리다. 유산이 아니니 너무 힘들어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배란기 관계 후 난자와 정자가 수정은 잘 되었지만 완전한 착상이 되지 못했거나 염색체 이상으로 자연스럽게 생리로 배출되는 과정이다. 늦은생리라고 보면 되며, 보통 이런 화유 경우에는 임테기 두줄의 진하기가 점점 연해지며 생리예정일보다 늦게 생리를 시작한다. 화유 자체도 얼리임테기가 나오면서 생겨난 경우라고 보면 된다고 하더라.
임테기 사용법?
일단 임테기 사용법은 간단하다. 정확하게 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매일이 아닌 이틀에 한번씩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를 해야한다. 매일 같은 시간대에 임테기 테스트를 하는게 좋은데, 나같은 경우에도 그렇고 보통 아침 두줄보다 저녁 임테기 두줄이 더 연한게 일반적인 경우다. 임테기 사용에 종이컵은 필수다. 종이컵에 아침 첫 소변을 담고, 임테기 선에 맞추어 5초정도 담궈준고 편평한 곳에 올려두고 5분후에 결과를 확인한다. 15분이상이 지난 임테기는 결과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보통 수정과 착상은 배란일 이후 일주일에서 열흘 사이에 이루어 지는데, 그 기간동안에 겪은 착상증상도 기록해야겠다. 착상기간동안의 주의사항에는 커피,술,담배,반신욕,격한운동,뜨거운 배찜질은 최대한 피하는게 좋고 적당한 걷기와 추어탕, 들깨가루가 착상에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
착상증상? 임신극초기 증상?
착상증상과 임신 극초기 증상은 전체적으로 생리전 증후군과 거의 비슷하다
- 트러블 평소 전혀 트러블이 나지 않는 피부인데 유난히 트러블이 심했다.
- 가스참. 아랫배가 불편함
- 입술포진 1년에 한번 가장 몸이 힘들때 생기곤 하는데, 이상하게 피곤할 시즌도 아닌데 역대급으로 심하게 포진이 생겼다.
- 가슴이 커지고 유두 민감.
- 잦은 소변 (자다가 화장실에 감)
- 배 콕콕 하는 느낌
- 착상혈 착상혈은 사람마다 다른데 나는 아주 소량의 핑크빛 분비물이 나왔다.
임테기 두줄기록과 날짜별 증상 배란일 23.2.7-8일 예상
2/18일 배란 +11일차 생예 -3일전
배란 11일차 생예 3일전 임테기 두줄이 처음 나왔다. 생리예정일 전이라 얼리 임테기로 먼저 했는데 두줄이 나왔다. 나는 저정도도 매직아이라고 생각하고 찾아보니 임테기 매직아이는 저것보다 훨씬 연하게 나오는 편이더라. 그래도 혹시나 하는 걱정에 스마일 임테기로도 한번 더 테스트 하였다. 역시 얼리 임테기보다 훨씬 연한 두줄이다. 증상은 생리전 증후군과 비슷하다.
2/19일 배란 +12일차 생예 -2일전
배란 12일차 생예 2일전 임테기 두줄기록. 11일 12일 13일을 모아두고 찍었다. 아직 극초기 상태여서 그런지 너무 두줄이 연하다. 확실히 스마일 임테기 두줄이 야박하구나 ? 그래도 천천히 기다려 봐야지, 오늘의 증상은 가슴 통증과 예민함이 정말 심하게 생겼다. 스치기만 해도 아프니 예사롭지않다.
2/20일 배란 +13일차 생예 -1일전
배란 13일차 생예 1일전 임테기 두줄기록. 이날은 얼리임테기가 하나 남아있어서 같이 테스트 했다. 확실히 이틀전에 한 얼리 임테기보다 임테기 두줄이 진해졌다. 스마일 임테기는 여전히 야박한 두줄이다. 그래도 단호박 한줄이 아닌게 어디야? 오늘의 증상은 구내염이 생겼고 가슴통증과 배통증은 여전히 지속중이다. 이상하게 계속 돼지고기가 먹고싶다.
2/21일 배란 +14일차 생예 당일
배란 14일차 생리예정일 당일의 기록이다. 오늘이 생리 예정일이여서 그런지 임테기 결과를 기다리는데 너무 떨리더라. 다행스럽게도 어제보다 더 진한 두줄이다. 휴 ! 오늘의 증상은 어제와 비슷하다. 괜히 피곤하다. 가스도 많이 찬다.
2/22일 배란 +15일차 생예 +1
배란 15일차 생예 +1일차의 기록이다. 오? 확실히 진해진것같은데? 생예가 하루 지났는데 임테기 두줄이 연해지지는 않아서 아직까지는 다행이다. 그래도 이 초조함을 놓을 수는 없다. 여전히 임테기의 노예다. 오늘의 증상은 뭔가모르게 미식거리고 소변냄새가 이상하다.
2/23일 배란 +16일차 생예 +2
배란 16일차 생예 +2일차의 기록이다. 진해지긴 한거같은데 이렇게 봐서는 어제랑 비슷하다. 이래서 이틀에 한번씩 임테기를 하는게 정확하다고 하나보다. 오늘의 증상은 하루종일 아랫배가 뻐근하고 콕콕찔렀다.
2/24일 배란 +17일차 생예 +3
배란 17일차 생예 +3일차의 기록이다. 스마일 임테기가 얼마 남지 않아서 가까운데서 급하게 원포 임테기를 구매했다. 더 정확하게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오늘부터 원포 임테기를 같이 사용해봤다. 어라? 역시 원포는 후하구나, 원포만 봐서는 이미 역전이다. 스마일 임테기도 확실히 어제보다 진해졌다. 오늘의 증상은 여전히 아랫배가 콕콕 찌른다. 이상하게 먹어도 먹어도 허한데 소화도 잘된다. 이게 맞나?
2/25일 배란 +18일차 생예 +4
배란 18일차 생예 +4일차의 기록이다. 이틀째 원포로 해봤는데 얘는 오늘도 역전이다. 조금더 침착하게 평정심을 유지해야지 ! 3일만 더 해보고 병원에 가볼생각이다. 보통은 임테기를 배란 21일차까지는 하면서 경과를 지켜보다가 정말 역전이된다면 병원에 가서 아기집을 확인한다고 하더라. 오늘의 증상도 비슷하다. 특별한 증상보다는 비슷한 생리전 증후군이 유지된다. 오늘은 도저히 못참고 디카페인 커피를 마셨다.
2/26일 배란 +19일차 생예 +5
배란 19일차 생예 +5일차의 기록이다. 와 ! 보이는대로 배란 19일차에 드디어 스마일 임테기도 두줄 역전을 했다. 임테기 두줄 역전을 하면 화유 위험성도 적어져 마음이 조금 놓인다. 오늘의 증상은 비슷하다. 오늘은 커피도 마시고, 강원도 나들이를 가느라 2만보 넘게 걸었다. 소금산 출렁다리 등산도 3시간 가까이 하는바람에 감기몸살기운이 생겨서 타이레놀도 먹었다. 임산부 감기에 타이레놀은 괜찮다고 해서 먹고나니 훨씬 나아지더라, 오늘 일정이 많이 힘들긴 했지만 괜찮겠지 !
2/27일 배란 +20일차 생예 +6
배란 20일차 생예 +6일차의 기록은 생략 ! 어제 스마일 임테기까지 역전을 해서 오늘은 따로 테스트하지않았다.
2/28일 배란 +21일차 생예 +7
배란 21일차 생예 +7일차는 임신확인을 위해 병원에 방문할 계획이다. 방문후에 자세한 포스팅을 한번 더 해야겠다.
배란일 이후 임테기 두줄을 처음 보고 난 후부터, 매일을 마음졸이고 떨려하며 기록해둔 임테기 두줄 기록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들 건강한 하루를 보내기를 !
2023.03.11 - [임신준비 이야기] - 다이소 임테기 종류 정확도 +임테기 추천
다이소 임테기 종류 정확도 +임테기 추천
다이소 임테기 종류 / 위치 / 정확도 / 가격 임테기 추천 / 스마일 임테기와 원포 임테기 두줄 진하기 비교 임신준비를 하다보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임테기를 사용하게 되더라. 아직 임신준비가
kunulee.tistory.com
'임신준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안 보건소 임산부, 임신 출산 혜택 총 정리 (2) | 2023.03.18 |
---|---|
2023 임산부 보건소 혜택 총정리 (무료선물꾸러미) (2) | 2023.03.17 |
2023 임산부혜택 ktx, srt 할인 신청하기 (0) | 2023.03.16 |
5주차 임신 피검사 +첫 아기집 확인 (1) | 2023.03.14 |
다이소 임테기 종류 정확도 +임테기 추천 (0) | 2023.03.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