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하고 먹는 즐거운 콘지의하루
주린이를 위한 배당주, 주식 분석

애드센스 광고 수익 감소에 대한 분석결과(feat. 크롤링 오류)

by 콘지 2022. 10. 10.

안녕하세요, 최근에 방문자는 늘고있는데 애드센스 광고의 수익이 급감하는 현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노출수나 뷰페이지는 비슷한것 같습니다만,

실제로 cpc 혹은 게재비율이 형편없어진 현상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계실 것 같아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형편없어진 게재비율

애드센스에서는 노출수나 페이지뷰 보다는 

실제 내 페이지에 구글 애드센스가 송출한 광고가 나왔는지 안나왔는지가 중요합니다.

노출수/페이지 뷰는 단순히 사용자 입장에서 페이지를 보았냐, 노출이 되었냐거든요.

만약 게재비율이 낮다면, 실제로 포스팅을 읽음에도 불구하고 광고가 안나오는 겁니다.

 

애드센스 수입 급감

저번달 98%로 나왔던 게재비율이 현재는 60%정도로 30%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광고수익이 급감했거나, 광고가 안나오는 것 같은 분들은

"애드센스 > 보고서 > 항목 더보기(연필그림) > 게재비율 추가"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형편없는 CPC 

정책상 CPC를 공개하지는 못합니다만.

일단 CPC자체가 그냥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구글에서도 애드센스잘못이 아니고, 티스토리에서도 다음의 잘못이 아니라고 한다네요.

"을"의 입장인 우리는 이 상황이 해결되기까지 기다려야 될 것 같습니다.

 

3. 어떤 사이트는 되고, 어떤 사이트는 안됨

특정 티스토리에서는 광고가 잘 나오고, 특정 티스토리에서는 이런 이슈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만약 광고 수입이 낮아졌다면 지금 이런 상황이고, 나만의 문제가 아니구나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많은 티스토리 고수분들도 지금은 손을 놓고, 상황이 나아지길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랍니다:)

 

4. 크롤링 오류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면 크롤링 오류가 발생했다는 구문과 함께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수없이 많은 포스팅이 크롤링 되다가 문제가 생겼다고 알려줍니다.

이는 많은 검색을 통해서 아시겠지만, 여러분들의 잘못이 아닙니다.

따라서, 수입이 감소하고 있는 이 문제가 해결되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글을 쓰고 보니, 그냥 기다려라는 말을 왜이리 길게 했냐고 할것 같네요ㅠㅠ

 

저같은 많은 초보자분들이 "내가 혹시 무언가 잘못 설정해서 이런 문제가 생겼을까?" 라는 고민을 할 것 같아서 긴글을 썼습니다:)

저는 해당 글을 통해,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이 여러분들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현재 발생하는 문제들은 여러분들만 발생하는 이슈가 아니라는 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짧지만 긴글을 성심것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저또한, 상황이 괜찬아지면 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부자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