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하고 먹는 즐거운 콘지의하루
세계여행 기록일지:)/베트남 여행

호치민카페 리틀 하노이 에그커피 꼭 들러보기

by 콘지 2023. 1. 11.

호치민여행 호치민카페 추천

호치민 리틀 하노이 에그커피 메뉴추천
호치민 여행자거리 부근 위치 / 매일 8시~10시 영업


베트남을 대표하는 커피는 뭐다? 베트남 에그커피 ! 베트남의 리틀 하노이 에그커피 덕분에 에그커피의 존재를 알게되었는데, 에그커피는 베트남커피와 계란노른자, 설탕, 연유를 이용해 크림을 만들어 올리는 커피로 이 커피가 베트남을 대표하는 커피중 하나다. 카페 이름은 리틀 하노이 에그커피지만, 베트남 여기저기에 많이 있다. 에그커피를 맛볼기회 !

내가 방문한 호치민에도 에그커피가 몇군데 있더라, 위치적으로 정말 좋았던게 호치민 여행자거리에 있어서 들러보기에 편하고 좋더라. 물론 주변에 호치민 맛집도 많아서 밥먹고 커피한잔 하기에도 참 좋은 위치다.

낡고 좁은 문을 통해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에 하노이 에그커피가 있다.

내부는 넓진 않고 전체적으로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 간판도 내부 벽지도 다 에그커피 색이라 더 포근한가? 신기하게도 유명한 카페로 알고있는데 사람이 없어서 신기하면서도 좋았다.

단체석도 있고,

2층에서 호치민 시내를 내려다보며 에그커피를 즐길 수 있는 야외좌석도 있다. 아무래도 호치민의 매연때문에 테라스는 위험하다.

리틀 하노이 에그커피에 이런 무료 서비스가 있었구나? 쿠키나, 내가 가지고온 물병에 물을 채워주시기도 한다. 우비도 있다는데?

호치민의 많은 식당이나 카페에서 이렇게 시원한 차를 주시는걸 자주 겪었다. 이들의 친절한 문화인가보다.

호치민카페 리틀 하노이 에그커피 메뉴

생각보다 많은 메뉴의 음료와 음식메뉴가 있다. 하지만 다양한 메뉴를 즐기러 온 것이 아닌 베트남 정통의 에그커피를 맛보러 왔기에, 주저없이 에그커피를 주문한다. 리틀 하노이 에그커피 추천메뉴는 제일 첫번째에 있는 에그커피 핫 (2천원), 망고토스트 (4천원) 이 두가지메뉴가 대표메뉴다. 보통 에그커피에 식빵을 찍어먹는게 유명한데, 에그커피+식빵 세트도 있다. (3천원)

리틀 하노이 에그커피의 대표메뉴로 채워진 한상. 이렇게 주문해도 6천원이면 충분하다.

에그커피는 절대적으로 따뜻한걸 주문하기를 추천한다. 아무래도 크림과 커피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커피이기에 핫으로 먹는게 훨씬 맛있게 느껴질 메뉴다.



에그커피 마시는 방법은?

  1. 일단 위에 올려진 계란크림을 원없이 떠먹는다. 빵에 찍어먹어도 참 맛있다.
  2. 바닥에 있는 진한 커피를 한두모금 마셔본다.
  3. 얼마 남지 않은 크림과 커피를 골고루 섞어마신다. 달고 짜고 쓴맛이 강하게 나는데 그게 에그커피의 맛이다


에그커피는 아무래도 계란이라는 재료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메뉴인데, 나는 정말 극호 !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다. 생각했던 계란맛은 전혀 안나고 슈크림처럼 달달한 크림맛이 참 좋았다. 하나 더 주문할 뻔 했으니말이다..ㅎㅎ 개인적으로는 아래에 있는 커피와 크림을 섞지않고 끝까지 따로 먹는게 더 맛있을 것 같다. 그리고 빵에 찍어먹는건 정말 꼭 추천하고싶다.

생각보다 더 맛있었던 에그커피의 망고토스트, 가격도 저렴한데 망고가 정말 듬뿍 올려져있어서 더 좋았다. 같이 나온 메이플시럽을 듬뿍 뿌려서 잘라먹으면 참 상큼하고 달달한게 에그커피와의 조화가 좋다. 매일 아침 이 세트와 함께 아침을 시작하고 싶다. 이제 호치민 맛집 벱메인으로 저녁을 먹으러 가볼까나?


2022.12.09 - [세계여행 기록일지:)/베트남 여행] - 호치민여행 1군 필수맛집 벱메인 메뉴추천

호치민여행 1군 필수맛집 벱메인 메뉴추천

호치민여행 1군 맛집 추천 벱메인 메뉴 / 금액 / 추천메뉴 등 호치민여행 호치민 맛집 추천 리스트를 하나씩 작성해보려고 한다 베트남여행이라면 베트남 전통음식을 먹어줘야지? 아마 호치민맛

kunulee.tistory.com

2022.12.26 - [세계여행 기록일지:)/베트남 여행] - 호치민여행맛집 진짜쌀국수는 여기 포퀸

호치민여행맛집 진짜쌀국수는 여기 포퀸

호치민여행 1군맛집 호치민 쌀국수맛집 포퀸 24시영업 여행자거리 데탐거리 / 부이비엔 워킹스트리트 위치 한동안은 호치민맛집 소개글을 열심히 쓸 예정이다 :) 호치민여행이 즐거웠던만큼, 여

kunulee.tistory.com


반응형

댓글